파워 유니트의 과열

+ 파워 유니트의 과열 – 시스템 누유

오일 온도가 55°C 이상 올라가는 것은 피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펌프의 효율성이 상당히 떨어지게 되고,

수명이 짧아 집니다. 오일의 수명 역시 급속히 짧아지게 됩니다. 

유니트 과열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

1. 상승 레벨링의 레벨링 속도가 너무 느리거나 감속 스위치가 너무 낮게 설정되어 너무 길어지는 경우

2. 기계실의 환기가 불충분한 경우
3. 작동 횟수가 열이 빠져나가는 정상 속도보다 더 잦은 경우.

일시적 해결 방법

일시적 방법으로 운행하지 않는 엘리베이터에서 오일의 과열을 피하기 위해서, 하강 속도는 완전한 해결을 찾아

고쳐질 때 까지 잦은 운행을 방지하기 위해 느려질 수 있습니다.

냉각 시스템

a. 과열 정도가 과하지 않고, 예를 들어 2 ~ 3시간 동안 오일 온도가 20°C 에서 55°C 올라가면, 파워 유니트 주위의 공기순환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계실 공기를 밖으로 빼내기 위한 0.05 kW 에서 0.10 kW의 환풍기를 설치하거나 이와 유사한 송풍 팬을 설치하는 것을 말합니다.

b. 상기 엘리베이터의 크기에 따라 불충분 할 경우, 약 0.1 ~ 0.2 팬 kW급의 공기 냉각 라디에이터를 통해 뜨거운 오일을 순환시키는 펌프 10 ~ 50 l/min을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기계실의 더운 공기를 빼주는 것은 중요하며 냉각기는 기계실 밖에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엘리베이터 승강기 통로(샤프트)가 있습니다.

공기 냉각 라디에이터의 효과적인 냉각 전력은 팬 드라이브의 전력(보통 0.1 kW 또는 0.2 kW만 필요)과 혼동이 되면 안됩니다. 일반적으로 냉각기의 효과적인 냉각 전력은 내장형 모터인 경우 메인 유압 엘리베이터 모터의 약 1/4이상의 용량이 필요합니다.

 

오일이 30 ~ 35°C에 도달하게 되면, 냉각 시스템은 위의 목적에 따라 작동해야만 합니다. (오일쿨러 보러가기)

시스템 누유 (리레벨링)

유압식 엘리베이터 컨트롤 밸브의 제조 목적은 밸브를 누유없이 만드는 것입니다. 밸브 부품들 사이에 완벽한

밀봉이 되어 있다 할지라도 오일의 미세 오탁물과 엘리베이터 카의 감속 누출로 인해 항상 밀봉이 되어 있을 수

없습니다.

이는 모든 밸브의 작동에 있어 완벽한 밀봉을 시키기 위해 불필요한 과다 지출을 발생시킵니다.

그러므로, 코드 요구사항은 안전한 리레벨링 시스템(카의 하강이 밸브의 누유 때문인지 실린더 압력 시스템의

오일 냉각기 때문인지)을 보증하기 때문에 컨트롤 밸브의 가벼운 누유는 문제가 없습니다.

1. EN 81-2 요구 사항: 적재된 엘리베이터는 누유가 없다면 10분동안 아래로 10 mm이상 내려가면 안됩니다. 이는 밸브가 누유로인한 A/S를 받아야 하는지 판단할 수 있는 기본적인 확인방법입니다.

2. 현실적인 확인 방법으로 밸브의 누유를 판정하는 더 빠른 방법은 실린더 라인의 볼 밸브를 닫고, 밸브의 실린더 챔버의 압력을 표시하는 게이지를 확인하는 것입니다.

게이지의 압력이 20초 안에 0으로 떨어질 경우, 본체 램의 직경과 감도에 따라 밸브를 수리 할 필요가 있습니다.

3. 카가 가라앉을 경우 누유가 원인이라고 느낄 수 있지만, 오일의 냉각 때문일 수도 있습니다.

엘리베이터가 대기상태이고 오일의 온도가 내려갔을 때, 실린더 안쪽과 관의 오일의 수축으로 인해 카가 하강할 수 있습니다. 가라앉음은 아주 느리지만 리레벨링을 하지 않고 하루를 보냈을 경우 오일의 온도 저하와 실린더 시스템의 온도, 부피에 따라 그 길이는 거의 0.5 m 정도 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 리레벨링 시스템은 정상 작동 하지만, 카는 바닥 수준을 유지합니다.

4. 링크를 참조하면 컨트롤 밸브의 어느 위치에서 누유가 일어날 수 있는지 설명되어 있습니다.

법인명: (주)도남엔지니어링

대표: 진진하

사업자등록번호: 136-81-10067

주소: 인천광역시 서구 대곡로 208 (대곡동 246-4) (우:22600)

​Tel. 032) 565-1144 / Fax. 032) 565-1145

​e-mail: dn@donam.co.kr

All copyrights reserved © 2014 by Donam Engineering Co., L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