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 해결 

 

상승 운행

* 안 쪽 = 오른쪽, 바깥 쪽 = 왼쪽

1. 상승 운행 시작을 안 할 경우

(엘리베이터가 층에 머물러 있을 경우)

- 시험: 조절변 #5를 안쪽으로 완전히 돌린다.

-> 엘리베이터가 상승 운행을 시작하면, 솔레노이드 A의 문제입니다.

- 솔레노이드 A: 비활성시 또는 전압이 너무 낮은 경우

-> ¶ 참조

- 솔레노이드 A: 튜브가 꽉 죄어지지 않은 경우

-> 솔레노이드 A 튜브를 꽉 조입니다.

- 솔레노이드 A: 니들 AN과 시트 AS에 먼지 또는 손상이 있는 경우

-> 조절변 #2를 열어줍니다.

-조절변 #1이 너무 열린 경우. (파일럿 압력이 충분하지 않습니다.)

-> 조절변 #1을 펌프 작동과 함께 조여줍니다.

- 압력 릴리프 밸브 S가 너무 낮게 설정된 경우

-> 릴리프 밸브를 높게 설정합니다.

- 바이패스 유량 가이드 U가 너무 큰 경우

-> 조절변 #8을 열어줍니다. (유량가이드 차트 참조)

- 펌프가 잘못된 방향으로 작동하는경우

-> 모터 회전 방향 확인과 펌프를 정확히 설치합니다.

- 펌프 연결부 플렌지가 너무 많이 샐 경우

-> 펌프 연결부를 밀봉해 줍니다.

- 하우징 안의 펌프가 작거나, 갈라짐이 있는 경우

-> 더 큰 펌프를 사용하거나 펌프를 교체하여 줍니다.

- 시험: 펌프 작동과 함께 조절변 #1을 돌렸을 때 압력이 5bar 이상 올라가지 않으면 (작은 바이패스 밸브가 들어가 있음에도), 펌프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2. 상승 시작, 최고속도가 아닌 경우

시험: 조절변 #3을 안쪽으로 완전히 돌립니다 엘리베이터가 최고속도로 상승 운행을 한다면 솔레노이드 B의 문제입니다.

- 솔레노이드 B 비활성시 또는 전압이 너무 낮은 경우

-> ¶ 참조

- 솔레노이드 B 튜브가 꽉 죄어지지 않은 경우

-> 솔레노이드 B 튜브를 꽉 조입니다.

- 솔레노이드 B: 니들 AN과 시트 AS에 먼지 또는 손상이 있는 경우

-> 니들과 시트를 닦거나 교체합니다.

- 펌프 연결부 플렌지가 너무 많이 샐 경우

-> 니들과 시트를 닦거나 교체합니다.

- 펌프가 작거나 손상이 있는 경우

-> 더 큰 펌프를 사용하거나 펌프를 교체하여 줍니다.

3. 상승 시작, 과도할 경우

- 조절변 #1이 너무 안 쪽으로 돌려진 경우

-> 조절변 #1을 바깥 쪽으로 돌려줍니다.

- 조졀변 #2가 너무 바깥 쪽으로 돌려진 경우

-> 조절변 #2를 안 쪽으로 돌려줍니다.

- 바이패스 유량 가이드 U가 너무 작을 경우 (구멍이 너무 좁을 경우)

-> O-링 교체 (밸브 부품 상세도 참조)

- 스타에서 델타 모터 스위치 기간이 너무 길 경우

-> 0.2 ~ 0.3초가 충분합니다.

- 가이드 레일 또는 실린더 헤드에서 과도한 마찰이 있을 경우

-> 밸브 조정을 통해 제거할 수 없습니다.

4. 레벨링 속도로 감속을 안 할 경우

- 솔레노이드 B가 비활성화 되지 않을 경우

-> 마그네틱 풀(pull)의 확인을 위해 코일을 들어올립니다. 감속 스위치를 가능한 높게(늦게) 설정합니다.

- 조절변 #3가 너무 안 쪽으로 돌려진 경우

-> 조절변 #3을 바깥 쪽으로 돌려주고, 조절변 #2를 안 쪽으로 돌려줍니다.

- 바이패스 밸브 U의 O-링 UO가 샐 경우

-> O-링 교체 (밸브 부품 상세도 참조)

5. 레벨링이 너무 빠른 경우

- 조절변 #4가 너무 바깥 쪽으로 돌려진 경우

-> 조절변 #4를 안 쪽으로 (약 0.05m/sec 레벨링 속도로) 돌려줍니다.

6. 레벨링 속도로 감속하지만 층의 초과 이동을 하는 경우

- 솔레노이드 A가 너무 늦게 비활성화 되는 경우

-> 마그네틱 풀의 확인을 위해 코일을 들어올립니다.

    샤프트의 위치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조절변 #5가 너무 안 쪽으로 돌려진 경우

-> 조절변 #5를 바깥 쪽으로 돌려줍니다.

- 조절변 #1이 너무 안 쪽으로 돌려진 경우

-> 조절변 #1을 바깥 쪽으로 돌려줍니다.

- 상승 레벨링 속도가 너무 높은 경우

-> 조절변 #4를 안 쪽으로 (약 0.05m/sec 레벨링 속도로) 돌려줍니다.

7. 바이패스 압력을 조정할 수 없는 경우

- 바이패스 유량 가이드 U가 너무 작은 경우 (구멍이 너무 좁은 경우)

-> 유량 가이드를 넓은 구멍으로 교체합니다.

8. 층 도착 전 엘리베이터가 멈추는 경우 (레벨링을 하지 않는 경우)

- 솔레노이드 A와 B가 바뀐 경우

-> 솔레노이드 A와 B를 바꿔줍니다.

- 상승 레벨링 속도가 너무 느린 경우

-> 조절변 #4를 바깥 쪽으로 돌려줍니다.

- 플렌지 4F의 중간 O-링 FO가 샐 경우

-> O-링 교체 (밸브 부품 상세도 참조)

- 릴리프 밸브의 설정이 너무 낮은 경우

-> 릴리프 밸브를 높게 설정합니다.

하강 운행

1. 하강 운행 시작을 안 할 경우

- 솔레노이드 D: 비활성시 또는 전압이 너무 낮은 경우

-> 마그네틱 풀(pull) 확인을 위해 코일을 들어올립니다. ¶ 참조

- 조절변 #6이 너무 안 쪽으로 돌려진 경우

-> 조절변 #6을 바깥 쪽으로 돌려줍니다.

- 조절변 #8이 너무 바깥 쪽으로 돌려진 경우

-> 조절변 #8을 조심스럽게 안 쪽으로 돌려줍니다.

    주의! 운행 중 조절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 하강 밸브 X의 O-링 UO가 샐 경우

-> O-링 교체 (밸브 부품 상세도 참조)

2. 최고속이 아닌 경우

- 솔레노이드 C: 비활성시 또는 전압이 너무 낮은 경우

-> 마그네틱 풀 확인을 위해 코일을 들어올립니다. ¶ 참조

- 조절변 #7이 너무 안 쪽으로 돌려진 경우

-> 조절변 #7을 바깥 쪽으로 돌려줍니다.

- 하강 밸브 유량 가이드 X가 너무 작을 경우

-> 삽입구 크기를 확인합니다. (유량가이드 차트 참조)

3. 하강 레벨링을 안 할 경우, 엘리베이터가 층에 도착 전 멈출 경우

- 조절변 #8이 너무 안 쪽으로 돌려진 경우, 조절변 #8의 필터가 막혔거나 조절변 #8이 손상을 입었을 경우

-> 마그네틱 풀 확인을 위해 코일을 들어올립니다. ¶ 참조

- 조절변 #9이 너무 바깥 쪽으로 돌려진 경우

-> ¶ 참조

- 솔레노이드 C: 니들 DN과 시트 DS에 먼지 또는 손상이 있는 경우

-> 조절변 #9을 안 쪽으로 (약 0.05m/sec 레벨링 속도로) 돌려줍니다.

- 플렌지 7F의 내부 O-링 FO가 샐 경우

-> 조절변 #9을 완전히 교체합니다.

4. 하강 레벨링을 안 할 경우 엘리베이터 운행

- 솔레노이드 D: 튜브가 꽉 죄어지지 않은 경우

-> 조절변 #8을 약 1/2 바퀴 바깥 쪽으로 돌려줍니다. 필터를 청소하거나 조절변 #8을 교체합니다.

- 조절변 #8이 너무 안 쪽으로 돌려진 경우

-> 조절변 #9을 안 쪽으로 (약 0.05m/sec 레벨링 속도로) 돌려줍니다.

-솔레노이드 C가 기능적 오염이 된 경우

-> 니들과 시트를 닦거나 교체합니다.

- 조절변 #9이 기능적 오염이 된 경우

-> O-링 교체 (밸브 부품 상세도 참조)

5. 엘리베이터가 빨리 하강할 경우 (최고속도로만)

- 솔레노이드 D 튜브가 꽉 죄어지지 않았을 경우

-> 솔레노이드 튜브 D를 꽉 조입니다.

- 조절변 #8이 너무 안 쪽으로 조여진 경우

-> 조절변 #8을 약 1/2 바퀴 바깥 쪽으로 돌려줍니다.

- 솔레노이드 C가 기능적 오염이 된 경우

-> 청소하거나 교체합니다.

- 조절변 #9이 기능적 오염이 된 경우

-> 청소하거나 교체합니다.

6. 엘리베이터 내부 누유로 인해 느려질 경우 (리레벨링)

- 일어날 수 있는 하강 누출을 위해 "시스템 누유" 참조

-> 필요하다면 다음 누유 위치 확인 전 한번에 하나의 실(seal)을 교체하고 시험합니다.

- 솔레노이드 밸브 D: 니들 DN과 시트 DS에 먼지 또는 손상이 있는 경우

-> 니들과 시트를 닦거나 교체합니다.

- 하강 밸브 X의 O-링 XO가 샐 경우

-> O-링 교체 (밸브 부품 상세도 참조), 하강 밸브가 보상된다면 하강 밸브를 교체합니다.

- 체크 밸브 V의 O-링 VO가 샐 경우

-> 체크 밸브 교체 (밸브 부품 상세도 참조)

- 체크 밸브 V의 O-링 WO가 샐 경우

-> O-링 교체 (밸브 부품 상세도 참조)

- 플렌지 4F의 내부 O-링 HO가 샐 경우

-> O-링 교체 (밸브 부품 상세도 참조)

- 수동 하강 H의 O-링 HO가 샐 경우

-> 수동 하강을 교체 합니다.

7. 엘리베이터 보조 장비의 내부누유로 인해 하강하는 경우

- HP: 핸드 펌프의 누유인 경우

-> 흡입 튜브를 제거하고 검사합니다. 핸드 펌프가 샐 경우 핸드 펌프를 완전히 교체하여 줍니다.

- HX/MX: 하강 밸브 9M이 샐 경우, 니들 DN과 시트 DS에 먼지 또는 손상이 있는 경우

-> 니들과 시트를 닦거나 교체합니다.

- HX/MX: 하강 밸브 YM의 O-링 XO가 샐 경우

-> O-링 교체 (밸브 부품 상세도 참조)

- HX/MX: 수동 하강의 누유(HX/MX)인 경우

-> 수동 하강을 교체합니다.

- 냉각 중 오일이 수축한 경우 (특히, 35°C 또는 그 이상)

-> 뜨거운 오일이 문제인 경우 오일 쿨러를 설치해야 합니다.

 솔레노이드의 작동을 검사하기 위해서는, 탑(맨 위의) 너트를 제거합니다. 코일을 몇 밀리미터 들면, 코일의 마그네틱 풀을 느낄 수 있습니다. 코일을 들고 교체하여 엘리베이터의 카 작동을 컨트롤 하여 검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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