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하방지 밸브 Rupture Valve

 

1. 낙하방지 밸브 기능 설명

 

낙하방지 밸브는 실린더 오일 주입구에 직접 연결, 설치됩니다. 주 실린더 배관라인의 파열로 인해

기준 속도보다 급가속 되었을 경우, 밸브가 차단되어도 승강기는 서서히 부드럽게 정지합니다.

닫힌 낙하방지 밸브(카가 정지된 상태)는 다시 상승 주행 시키면 자동적으로 열리게 됩니다.

밸브가 닫혔을 때(승강기가 정지되어 있는 상태), 이러한 상황을 경보 장치로 알리고자 할 때

전기적 스위치 장치(ES: 선택사항)가 부착된 밸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기본 사양 및 모델

 

 

3. 낙하방지 밸브의 사용법

 

낙하방지 밸브의 설치 위치는 유압 실린더와 유압 배관 사이에 설치하며 단방향의 유체 흐름은

자유롭게 하고 다른 방향의 유체 흐름은 배관의 파손 등으로 유압의 설정치 이상으로 발생되었을 때

유압의 흐름을 자동적으로 차단하여 유압 엘리베이터의 추락을 방지하는 기능을 가져야 합니다.

 

자격을 갖춘 사람의 유압식 밸브 설치 및 수리를 권장합니다. 자격을 갖추지 않은 사람이 조작을 가할 경우 상해 또는 장비의 손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내부 부품을 조작할 경우, 반드시 전원을 차단하고, 잔류압력이 0으로 떨어져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선택 사항

DK트윈 실린더 시스템의 경우, 파일럿 포트 'DK'의 연결은 모든 낙하방지 밸브가 거의 동시에 닫힘을 보장합니다.

ES낙하방지 밸브는 밸브가 닫히고 경고 신호를 보내거나 엘리베이터를 차단하는 역할을 할 때 작동되는 전기 리미트 스위치 ES에 장착 될 수 있습니다.

 

조절변

‘폐쇄 유량’ 조절변 #1. 안쪽으로 스크류를 돌리면, 오일량의 증가와 함께 밸브가 닫힙니다.

감속이 1 g 보다 적습니다. 안전상의 이유로 조정이 불가능 합니다.

낙하방지 밸브는 ‘상승’ 명령어로 다시 열수 있습니다.

 

주의! 실린더가 2개일 경우 양쪽 실린더의 낙하방지 밸브간 서로 배관을 연결할 수 있는 연결 포트이며 낙하방지 밸브가 동시에 작동된다. 실린더 오일 주입구에 직접 체결한다. 실린더 쪽을 Z, 호스와 유니트 쪽을 T로 연결한다.

 

4. 낙하방지 밸브 시험

 

낙하방지 밸브는 정격속도와 0.3 m/sec (60 fpm)위의 카의 정격 하강 속도 사이에서 밸브의

개폐를 확인하기 위하여 반드시 물건을 싣고 검사를 해야 합니다.

하강 유량이 조정된 폐쇄 유량과 거의 같을 때는 낙하방지 밸브가 수초 후에 닫힐 것입니다.

하강 유량이 조정된 폐쇄 유량을 완전 초과할 경우, 낙하방지 밸브는 1 ~ 2초안에 닫힐 것입니다.

 

급속 하강 시험

 

승강기 규정 속도의 1.4배 빠르게 하강할 수 있도록 컨트롤 밸브를 조정하여 시험하면

1.4배의 하강 오일량을 시험하는 것과 같습니다.

 

5. 구조 및 규격에 따른 토출량 제어 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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