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차단 밸브 Pressure Lock Valve 

 

 

경고: 반드시! 자격을 가진 사람만이 밸브를 조절 또는 수리해야 합니다. 무자격자의 조작은 부상, 인명 손실 또는 장비 손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내부 부품을 수리하기 전에는 필히 전력을 차단시키고, 볼 밸브를 잠가서 밸브 내 잔류압력을 0으로 감압시켜야 합니다. 매우 높은 압력의 스파이크는 변형되거나 오일이 튈 수가 있으며 심각한 부상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설명: 압력차단 밸브는 유압 엘리베이터용으로 설계된 솔레노이드 작동식 체크 밸브이며, 자동 폐쇄식 수동하강 밸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것의 목적은 오일이 상향 이동을 위해 펌프 장치 A에서 실린더 B로 자유롭게 흐르도록 허용하고, 솔레노이드에 전기 신호가 주어질 때까지 B에서 A로의 역방향 흐름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컨트롤 밸브 바로 근방의 메인 실린더 라인에 설치된 압력차단 밸브는 컨트롤 밸브 내에 전기적 또는 기계적 작동부전이 발생할 경우, 엘리베이터의 원하지 않는 하강 이동을 방지하기 위한 컨트롤 밸브의 다운 시스템에 안전 백업 밸브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압력차단밸브의 다른 응용으로는, 실린더와 컨트롤 밸브 사이 오일의 압축 계수 때문에 일어난 유압 엘리베이터 장치 내의 떨림 현상을 줄이기 위해 EV 연결부 바로 위에 압력차단 밸브를 장착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슬랙로프 밸브(slack rope valve) LK (예: 2:1 간접 트랜스미션)는 로프식 엘리베이터에도 사용 가능합니다. 이것은 카가 안전장치 내에 매달려 완충장치 위에 놓여있을 때 램(ram)의 하강에 의해 로프가 느슨해지는 현상(slack rope condition)을 예방합니다.

주의: 수동 하강을 위해, 포트 T를 탱크에 연결. 

AB 자유 유동. 솔레노이드 LE 비활성화.   B→A 솔레노이드 LE 활성화 시에만 유동.

압력차단 밸브

안정 위치: 압력차단 밸브가 대기 상태인 경우, SC(솔레노이드) LE는 활성화되지않고, 메인 유동 가이드 LV는 잠기게 되어 실린더에서 탱크로의 오일 흐름을예방합니다.

상향 이동: 펌프 작동 중 상향 이동 시, 오일은 포트 A를 통과하고 유동 가이드 LV를 통과한 후 포트 B를 통해 메인 실린더로 빠져나갑니다. 솔레노이드 LE는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하향 이동: 카의 하향 이동을 위해서 압력차단 밸브는 메인 제어 밸브(컨트롤 밸브)보다 약 0.5초 더 빨리 개방되어야 합니다. 이는 오일이 파일럿 챔버(도면참조)에서빠져나올 수 있게 하며, 메인 피스톤 LV가 열릴 수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압력차단 밸브와 컨트롤 밸브 연결 라인 사이의 압력은 상당히 떨어지며, 엘리베이터를 작동상태로 만들기 위해 연결 라인은 다시 재가압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엘리베이터를 위 방향으로 잠시 시동하거나 핸드 펌프로 오일을 펌핑함으로써 수행될 수있습니다. 또한, 컨트롤 밸브 내부에서 누유가 생긴다면, 재가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LV가 열림으로써 오일이 압력차단 밸브 및 컨트롤 밸브에 의해 실린더에서 탱크쪽으로 (B에서 A로) 흐르게 됩니다.

엘리베이터를 정지시키기 위해서, 압력차단 밸브 상의 솔레노이드 LE는 컨트롤 밸브의 하향 솔레노이드(D)와 함께 비활성화 되어야 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압력차단 밸브 내의 피스톤 LV 및 컨트롤 밸브 내의 하향 피스톤 X가 완전히닫힙니다.

압력 강하: 압력 차단 밸브의 압력 손실은 밸브 사이즈 및 유량에 좌우됩니다. 또한, 사용 커넥터의 사이즈 및 유형(type)도 압력 손실에 영향을 미칩니다. 압력차단 밸브의 압력 손실은 컨트롤 밸브 빈 카의 압력 산출 시 고려되어야 합니다.

비상 하강: 압력차단 밸브 상의 비상 수동 하강 LH는 비상시 카를 내리기 위해 작동되어야 합니다. 카의 하강 속도는 LY의 설정에 의해 결정됩니다. LH가 열려있을 때와 같이, 실린더로부터의 오일은 탱크 포트 T에 부착된 복귀 탱크-라인을 통하여 탱크로 되돌아갑니다. 복귀 탱크-라인은 탱크 포트 T보다 사이즈가 더 작지 않아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비상 수동 하강이 원활하게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슬랙로프 밸브 LK는 수동 하강 LH가 2:1 로프식 엘리베이터 내에서 작동될 때 로프의 꼬임 상태를 예방하기 위해, 램의 하강을 방지합니다.

공기 빼기: 압력차단 밸브를 연결 후 또는 수리 직후, 제대로 작동하는지 기능을 확인하기 위해 공기 빼기를 해야 합니다. 비상하강 밸브를 작동하거나 솔레노이드튜브를 오일이 보일 때까지 살짝 푼 뒤, 다시 조이면 됩니다. 

 

조정

수동 하강 속도 LY (¾˝, 1½˝, 2˝ 및 2½˝ 밸브): 

in‘ (시계방향)은 하강속도를 더 느리게 하고

out’(시계반대방향)은 하강 속도를 더 빠르게 합니다

슬랙로프 밸브 LK: LK는 3 mm 육각 렌치를 사용하여 시계방향이면 압력이 높아지고, 시계반대방향(out)은 압력이 낮아집니다. LK를 시계방향으로 끝까지 돌린 다음, 시계반대방향으로 반바퀴 돌린 후, LE 솔레노이드가 활성화될 시 빈 카는 내려가야 합니다.

만약 카가 내려가지 않으면, LK는 카가 내려가기 시작할 때까지 반드시 시계반대방향으로 되돌려야 하며, 후에 차가운 오일이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면 반 바퀴 더 시계반대방향으로 되돌려, 카의 요구치 만큼 하강시켜야 합니다.

기능 점검

 

압력차단 밸브의 기능성을 점검하기 위해, 솔레노이드 LE는 하향 이동 중 비활성화 될 수도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 리테이닝너트(retaining nut) MM을 풀고 솔레노이드 코일 M을수동으로 올려서 시험할 수도 있습니다.

 

주의! 일단 코일 M이 솔레노이드 튜브 DR로부터 제거되면, 활성화된 코일은약 10초 후 과열되기 시작하고, 오랫동안 지속될 경우 솔레노이드 코일이 타버릴 수 있습니다. 

 

기능시험을 할 경우 압력차단 밸브와 컨트롤 밸브 사이의 연결 라인에 압력 강하를초래할 수도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작동 가능하게 하기 위해, 연결 라인은 다시가압을 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핸드 펌프를 사용하여 캐빈(cabin)을 위 방향으로 짧게 이동시켜 가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예를 들어 라인을 가압하는 것은 압력차단 밸브와 컨트롤 밸브 사이의 압력 손실이 내부 누출로 인해 높을 경우 필요할지도모릅니다.

제어 소자

LV 체크 밸브

LH 수동 하강

LK 슬랙로프 밸브 (옵션)

LE 솔레노이드

PB 압력계

LY 수동하강 속도 조정 (1/2 ̋ 밸브 비장착)

 

연결부

A 제어 밸브 연결부

B 실린더 측면 연결부

T 탱크 복귀 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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