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승 주행시

 

 

1. 카가 상승 주행시 모터와 펌프는 가동 되지만 출발이 되지 않는 경우

 

- 차단 밸브가 닫혀 있을 경우

-> 밸브를 개방시킵니다. (밸브가 닫힌 상태에서 가동하면 압력이 급상승합니다)

- 카가 가이드 레일 또는 기타 부위에 끼어 있을 경우

-> 확인 후 문제점을 제거합니다.

- 실린더 로드가 끼어있거나 수직범위(3mm)에서 벗어나 있을 경우

-> 확인 후 문제점을 제거합니다.

- 모터가 역회전하는 경우

-> 모터의 상 또는 1차 측 상(R, S, T)을 교환 (모터 결선도 참고), (펌프 역회전으로 굉음이 발생합니다)

- 모터가 단상으로 걸린 경우

-> 컨트롤 박스, 단자 박스 등 전선 연결 부분을 확인 및 조치합니다. (잠깐은 회전하지만 힘이 없고, 소손 우려가 있습니다.

- 모터의 결선이 잘못된 경우

-> 모터 결선도를 참고하십시오. 단자대 뚜껑 내부에 있습니다. (겸용 불가)

- 유니트의 배관이 잘못된 경우

-> 특히 펌프와 밸브의 배관라인을 확인합니다.

- 모터와 펌프의 연결축이 부러진 경우

-> 확인 후 조치합니다.

- 코일A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거나 전압이 낮을 경우

-> 전압 확인 요망, DC 또는 AC를 구분합니다. (도남은 DC 110V)

- 코일A에 이물질이 끼어 있거나 코일이 충분하게 조여져 있지 않은 경우

-> 이물질 제거 청소 및 충분한 조임이 필요합니다. (밸브가 충분히 닫히지 않았습니다)

- 조절변 #1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 시계방향으로 돌리면서 변화를 주시합니다. (조절변이 민감합니다)

- 조절변 #2이 닫혀 있는 경우

-> 시계반대방향으로 조금씩 돌립니다. (조절변이 민감합니다)

- 릴리프의 조절변 압력이 낮게 설정된 경우

-> 차단 밸브를 잠그고 규정값을 얻을 때까지 시계방향으로 조금씩 돌립니다. 단, 70kg/m^2을 넘기지 않습니다. (조정 후 필히 볼트를 채워 고정시켜야 합니다)

2. 출발이 늦게 진행되는 경우

 

- 조절변 #1이 많이 열려 있을 경우

-> 시계방향으로 돌리면서 변화를 주시합니다.

- 조절변 #2이 많이 닫혀 있을 경우

->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면서 변화를 주시합니다.

3. 출발이 너무 빨라 충격이 심한 경우

 

- 조절변 #1이 많이 닫혀 있을 경우

->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리면서 변화를 주시합니다.

- 조절변 #2이 많이 열려 있을 경우

-> 시계방향으로 돌리면서 변화를 주시합니다.

4. 출발 후 고속이 안되고 계속 저속으로 운행하는 경우

 

- 모터의 용량이 작거나 단상으로 회전하는 경우

-> 모터 용량 확인 및 단자대, 마그네트 스위치, 기타 부위 확인 및 조치합니다.

- 코일B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거나 전압이 낮을 경우

-> 전압 확인 및 AC 또는 DC 확인 요망

- 코일B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 코일B를 분해 청소합니다. (부품 분실 주의)

- 실린더 또는 카가 끼임으로 마찰 압력이 높을 경우

-> 카 또는 가이드 레일 중심으로 확인합니다. 실린더 로드의 표면과 패킹 상태를 확인합니다. (윤활유등 보충)

5. 감속시 급감속이 되어 충격이 심한 경우

 

- 조절변 #3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 조절변 #3을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조절변 #3과 #4을 동시에 조정해 봅니다)

- 조절변 #4이 많이 닫혀 있는 경우

-> 조절변 #4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립니다. (조절변 #3과 #4을 동시에 조정해 봅니다)

-조절변 #2이 너무 닫혀 있는 경우

-> 조절변 #2을 시계반대방향으로 조금 돌립니다.

- 코일A에 전원이 공급되지 않거나 전압이 낮을 경우

-> 전원 전압 확인, AC 또는 DC를 확인합니다.

6. 감속이 되지 않고 계속 고속으로 주행하는 경우

 

- 코일B에 전원이 공급되어 자력이 살아있는 경우

-> 코일B의 전원 단락을 확인합니다.

- 조절변 #3이 많이 닫혀 있는 경우

-> 조절변 #3을 시계반대방향으로 조금씩 돌립니다.

- 조절변 #2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 조절변 #2을 시계방향으로 조금씩 돌립니다.

- 조절변 #4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 조절변 #4을 시계방향으로 조금씩 돌립니다.

- 조절변 #1이 많이 닫혀 있는 경우

-> 조절변 #1을 시계반대방향으로 조금씩 돌립니다.

- 조절변 #1 (바이패스)의 "U" 부품에 있는 O-링이 이탈되어 끼어 있는 경우

-> 밸브를 분해한 후 O-링을 교체합니다.

7. 착상층에서 일정거리를 두고 더 이상 올라가지 못하는 경우

 

-코일A와 코일B가 바뀌어 있을 경우

-> 코일A와 코일B를 바꾸어 줍니다.

- 실린더 길이가 짧은 경우

-> 행정거리와 실린더 길이를 확인합니다.

- 실린더 설치가 잘못된 경우

-> 실린더 높낮이를 조정합니다.

- 착상 리미트 스위치의 위치 선정이 잘못된 경우

-> 리미트 스위치 위치를 수정합니다.

- 오일이 부족한 경우

-> 오일을 보충합니다. (누유 부분이 있으면 우선 조치가 필요합니다)

8. 감속 속도가 너무 느린 경우

 

- 조절변 #4이 너무 닫혀 있을 경우

-> 조절변 #4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립니다.

- 조절변 #3이 많이 열려 있는 경우

-> 조절변 #3을 시계방향으로 조금 돌립니다.

9. 착상시 충격이 너무 심한 경우

 

- 감속 속도가 너무 빠른 경우

-> 조절변 #4을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조절변 #5이 열려 있는 경우

-> 조절변 #5을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 감속 구간이 너무 짧은 경우

-> 감속 구간을 조정해야 합니다. 카의 속도가 0.5m/sec(30m/min)일 때, 감속 구간은 50cm가 이상적 입니다.

모터는 코일A의 자화가 끊어진 후 0.5 ~ 1초 더 가동이 되어야 정상입니다. 이 상태에서 조절변 #5의 조정이 가능합니다.

- 실린더 로드가 최대로 뽑혀진 시각과 카가 정지하는 시각이 일치하는 경우

-> 실린더 길이 확인 및 설치 높이를 확인합니다.

-> 리미트 스위치 또는 유도판 간격을 조정합니다.

10. 착상 위치에서 벗어나 정지하는 경우

 

- 착상 리미트 스위치가 위로 더 올라간 경우

-> 리미트 스위치 위치를 수정합니다.

- 감속 속도가 빠를 경우

-> 조절변 #4을 시계방향으로 돌립니다.

- 조절변 #5이 너무 닫혔을 경우

-> 조절변 #5을 시계반대방향으로 돌립니다.

11. 기타 생길 수 있는 현상 및 원인 조치

 

- 카의 주행이 불규칙하거나 파동이 일 경우

-> 실린더 내부의 공기를 완전히 제거합니다.

-> 실린더 로드면의 굴곡 상태를 확인합니다.

(에어밸브를 열고 오일을 유출시킵니다, 손으로 만져봅니다, 추로 확인합니다)

- 카가 떨리거나 소음이 심하게 날 경우

-> 실린더 중심 위치를 확인합니다.

-> 가이드 레일의 표면 확인 및 윤활유를 주입합니다.

-> 오일이 부족한 경우 보충하여 줍니다.

(에어밸브를 열고 오일을 유출시킵니다, 손으로 만져봅니다, 추로 확인합니다)

- 주행에서 감속시 카가 오르지 못 하거나 간신히 오를 경우 (떨면서 오를 때)

-> 릴리프 설정 압력이 규정치보다 낮게 설정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에어밸브를 열고 오일을 유출시킵니다, 손으로 만져봅니다, 추로 확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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