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압식 엘리베이터는 실린더의 피스톤을 동력으로 작동합니다. 펌프로 유압 오일이 실린더로 주입이되어 피스톤을 움직입니다. 피스톤이 부드럽게 엘리베이터 카를 들어올립니다. 밸브는 오일량을 조절하여 부드러운 하강을 만듭니다.
유압식 엘리베이터는 5~6 층 높이의 건물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됩니다. 거의 사용되지는 않지만 8층까지도 사용가능합니다. 유압식 엘리베이터는 최대 61미터(200피트)/분의 속도를 가지며, 기어드나 기어리스를 사용하는 로프식과 달리 오버헤드를 거의 쓰지 않습니다.
모든 현대식 유압 펌프에는 무접점 또는 기계식 Y-델타 스타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권선이 더 오래 지속되고 건물의 전원 공급 장치 라인에 전압 강하가 없으므로 무접점 스타터는 모터와 건물의 전원 공급 장치에 더 좋습니다. Y-델타 스타터는 2개의 접점을 사용하여 모터를 감속된 속도로 가동한 다음 최고 속도로 올립니다. 옛날 유압식 엘리베이터는 갑자기 시동을 걸면서 주 전원을 모터에 바로 공급했습니다. 이로 인해 모터에 많은 부담이 가해져 Y-델타 또는 무접점 스타터 모터보다 더 빨리 소모됩니다.
유압 엘리베이터에는 홀(holed)식, 직접식(홀리스(holeless)식), 그리고 간접식(로프(roped)식)의 세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직접식(홀(holed)식) 엘리베이터
직접식 유압 엘리베이터는 엘리베이터 카가 실린더 내부의 피스톤에 장착됩니다. 실린더는 엘리베이터가 상승하는 높이와 같은 높이까지 지면으로 상승됩니다. 유압 유체가 밸브를 통해 실린더로 펌핑되면서 카가 상승합니다. 유체가 유니트로 돌아 오면 카가 내려갑니다. 이 시스템을 종종 지상 유압(inground hydraulic)이라고합니다.
홀리스(holeless)식 엘리베이터
구멍이없는 유압식 엘리베이터는 1970년대 후반 또는 그보다 조금 먼저 발명되었습니다. 승강로 내부에 장착된 피스톤으로 카를 올리거나 내립니다. 이것은 기반암, 고수대 또는 불안정한 토양 조건 위치에 내장된 건물에 대한 해결법으로, 기존의 유압식 엘리베이터에 필요한 구멍을 파는 것이 힘들 경우 권장됩니다. 홀리스식은 직접식으로 카를 들어 올립니다.
간접식(로프(roped)식)
간접식 엘리베이터는 매장 실린더 없이도 홀리스식 엘리베이터의 상승을 18미터(60 피트)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유압 실린더와 파워 유니트가 1:2 비율로 더 높은 효율을 보장합니다. 로프식 시스템은 피스톤이 로프가 걸려있는 시브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실린더의 끝은 카에 붙어 있고 다른쪽 끝은 승강로 바닥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또한, 로프식 유압 시스템은 로프가 카를 고정시키고 있기 때문에 전장이 필요하며, 로프가 파손될 때 카가 추락할 위험이 있습니다.
MRL(Machine Room Less: 기계실 없는) 엘리베이터
MRL 유압식 엘리베이터는 기계실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으며, 파워 유니트는 엘리베이터 피트에 설치되며 제어반은 엘리베이터 근처 벽의 잠금 장치가 되어 있는 캐비닛 뒤에 설치됩니다. MRL 유압식 엘리베이터의 장점은 건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한다는 것입니다. 예로는 오티스의 하이드로 피트(Hydro Fit)와티센의 엔듀라 MRL(Endura MRL)이 있습니다.
유압식 엘리베이터의 장점
1. 따로 보강(지지)할 필요가 없습니다.
카를 들어 올리는 실린더는 지면에 의해 지지됩니다(직접식만 해당).
2. 보통 로프식 엘리베이터보다 저렴합니다.
3. 로프가 끊어져도 오일이 빠져 나가는 속도가 카의 하강 속도보다 빠르지 않아 서서히 추락합니다.
유압식 엘리베이터 선정 방법
오래된 유압식 엘리베이터는 유압유를 대수층으로 누출시켜 잠재적인 환경 오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유압 실린더 주변에 PVC 라이너(케이싱)가 도입되어 누유가 있는지 확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구형 유압 엘리베이터 시스템에는 일반적으로 유니트 외부에 모터가 있어 모터가 작동할 때 소음이 발생합니다(이는 내장 유압 모터가 도입된 1990년대 중반 이후로 설치된 유압 엘리베이터에는 더 이상 사용되지 않습니다). 모터는 유니트 내부에 장착되며 모터 소리는 탱크의 오일에 의해 차단됩니다.
유명한 유압식 엘리베이터 모델
Oildraulic (1937 - 2012) - notable hydraulic elevator system invented by Automobile Rotary Lift Co., normally used on Dover and ThyssenKrupp elevators in the United States and Canada.
Schindler 300A (1993 - 2004)
Schindler 321A (1997 - 2001)
Schindler 330A (2001 - present)
Kone HH and MX Series (Discontinued in 2007)
Otis 211 (1980 - 2013) - common hydraulic controller used on Otis elevators.
Otis HydroFit (2011 - present) - Otis's new hydraulic system. Also comes with MRL option.
thyssenkrupp Endura (2012 - present) - successor to the Oildraulic.
thyssenkrupp Endura MRL (2014 - Present) - successor to the Oildraulic; MRL version of Endura.
Mitsubishi Hydraulic Elevator
EasyGo-h - machine room less hydraulic elevator produced by Daldoss.
EasyLife - compact hydraulic elevator produced by Daldoss (now discontinued)
3G 3035 / 3037 - hydraulic elevator for heavy loads produced by Orona.
출처: 위키피디아 <https://elevation.fandom.com/wiki/Hydraulic_elevators>